하루 한 생각

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

레나따's Story 2013. 9. 24. 17:29

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

 

 

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

이번에는 더 많은 실수를 저지르리라

긴장을 풀고 몸을 부드럽게 하리라

그리고 좀 더 우둔해지리라

가급적 모든 일을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을 것이며

보다 많은 기회를 놓치지 않으리라

 

더 자주 여행을 하고

더 자주 석양을 구경하리라

산에도 가고 강에서 수영도 즐기리라

아이스크림도 많이 먹고 콩 요리는 덜 먹으리라

실제적인 고통은 많이 겪게 되겠지만

상상 속의 고통은 가급적 피하리라

 

보라, 나는 시간시간을, 하루하루를

좀 더 의미있고 분별있게 살아가는 사람이 되리라

아, 나는 이미 많은 순간들을 맞았으나

인생을 다시 시작한다면 그런 순간들을 좀 더 많이 가지리라

 

그리고 실제적인 순간들 외의

다른 무의미한 시간들을 갖지 않으려 애쓰리라

오랜 세월을 앞에 두고 살아가는 대신에

오직 이 순간만을 즐기면서 살아가리라

 

지금까지 난 체온계와 보온수 없는 사람 중 하나였다

이제 내가 인생을 다시 살 수 있다면

이보다 한결 간소한 차림으로 여행길에 나서리라

 

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시작할 수 있다면

초봄부터 늦가을까지 신발을 벗어던지고 맨발로 지내리라

무도회장에도 자주 나가리라 회전목마도 자주 타리라

데이지 꽃도 더 많이 꺾으리라

 

- 나딘 스테어 -

 

 

인생을 다시 살수는 없으니,,

오늘, 지금 이순간,,, 좀 더 열심히 살아야겠습니다.

마지막 순간에 후회되는 일이 한가지라도 줄어들도록 말입니다..

 

 

'하루 한 생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길이 하나뿐인 것은 아니다  (0) 2013.10.01
연인 곁에서 - 괴테  (0) 2013.09.27
마음 편한 삶  (1) 2013.09.17
죽은자의 목표  (0) 2013.09.09
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  (0) 2013.09.07